건뇌  식품 : 뇌기능을 돕는 DHA성분이 풍부하여 지능발달을 도와줍니다.  
미용  식품 : 저 칼로리와 저 지방으로 여성 피부미용에 매우 좋습니다.  
빈혈  방지 :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노화  방지 : 핵산이 풍부해 노세포기능 강화로 노화를 방지합니다.  
고단백식품 : 아미노산 함유량이 단백질 식품입니다.  
성인병예방 : 참치에는 EPA 가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분해하여 줍니다.  
 
 
 
     
   
 
 
가정용 냉장고의 냉동실(-25'C)에서 오래두면 않됩니다.(최소한 7일이내)
 
참치횟감만 따로 사서 위생적으로 비닐랩이나 쿠킹호일로 싸서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량만큼 필요시마다 꺼내어 사용하고 한번 해동한 참치는 다시 얼리지 마십시오.
 
부득이하게 7일이상이 경과된 참치는 구이. 튀김등으로 익혀 먹는 요리를 하십시오.
   
 
     
 
   
 
 
 
약 25'C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염도 4-5도 정도의 식염수를 만듭니다.
    (3% 식염수 : 물 1L에 소금40g 큰 스푼으로 2스푼)
 
참치를 식염수에 3분 30초에서 4분간 담가 둡니다.
 
횟감을 꺼내 깨끗한 천으로 물기를 완전히 닦아 냅니다.
 
횟감을 마른천으로 싸놓았다가 알맞은 크기로 절단합니다.
 
절단한 참치를 20분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드시면 선명하고 윤기가 흐르는 횟감으로 야채와
    곁들이면 더욱 좋은맛이 됩니다.